현대의 사진과 영상은 단순한 순간을 포착하는 것을 넘어, 그 안에 감정과 이야기를 담아내는 예술의 한 형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예술 작품을 완성하기 위해, 우리는 다양한 기술과 장비를 활용한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미스트 필터이다.

최근 시중에 무수히 많은 미스트 필터가 나와있기 때문에 어떤 필터를 선택해야하는지 고민이 될 것이다. 이번에 리뷰하는 겐코의 블랙미스트 프로텍터의 필터를 이 글과 사진으로 간접 체험을 해 보시고 구매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미스트 효과도 다양하므로 실제적으로 본인이 나타내고자 하는 사진과 영상의 종류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번 리뷰를 통해 사용해 본 결과 좀 몽환적 분위기의 부드러움을 추구한다면 겐코의 블랙미스트프로텍터를 적극 추천해 본다.

 

개요

사진작가와 비디오그래퍼들은 종종 자연스러운 효과와 영화적인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필터를 사용한다. 그리고 이러한 필터 중 하나인 켄코 블랙 미스트 프로텍터는 그 어느 때보다 강렬한 효과를 선사한다. 그 안개처럼 부드러운 효과는 빛과 그림자 사이의 대비를 완화시키며, 우리가 원하는 감정과 이야기를 더욱 풍부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필터 미사용
필터 미사용
블랙 미스트 프로텍터 사용
블랙 미스트 프로텍터 사용

 

켄코 블랙 미스트 프로텍터는 켄코 블랙 미스트 No.1 필터의 효과를 1/4 정도 지닌 필터로, 블랙 미스트 효과를 소프트하게 적용하여 영화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 필터는 미세한 검정색 확산 입자가 주입된 광학 유리로 제작되어 있어, 하이라이트와 섀도우 영역의 대비를 억제하고 원하는 영화적 효과를 쉽게 달성할 수 있다.

켄코 블랙 미스트 프로텍터는 리터칭 없이도 영화 같은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어, 창작 과정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준다. 특히 역광 조건이나 강한 광원에서는 약간의 부드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비디오그래퍼와 영화 촬영가들에게도 권장된다.

이 필터는 켄코 블랙 미스트 1호의 1/4 정도의 확산 효과를 지니며, 켄코 블랙 미스트 05호의 1/2 정도의 효과를 발휘한다. 따라서 이 필터는 매 장면 마다 필터를 교환하는 번거러움이 없이 장착 후 계속 사용할 수 있다는 잇점이 있다.

 

원리

블랙 미스트 필터의 원리는 상대적으로 간단하지만 효과적이다. 이 필터는 미세한 검은색 입자가 광학 유리나 필름 속에 미리 주입되어 있는데, 이러한 입자들은 광원을 산란시켜 안개 효과를 만들어낸다.

블랙 미스트 프로텍터의 경우, 이러한 입자들이 적절하게 배열되어 있어 미스트 효과가 더욱 우수하게 나타난다. 이는 사진이나 영상에서 원하는 감성과 분위기를 더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이 필터는 굉장히 얇게 만들어져 있어 초광각의 화각에서도 비네팅(부정적인 영향으로 인한 어두운 모서리)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다. 이는 화각이 넓은 렌즈를 사용하는 사진작가나 비디오그래퍼들에게 특히 중요한 점이다.

태양이 직접적으로 비춰질 때에도 플레어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은 이 필터의 품질과 효율성을 더욱 강조해 준다. 따라서 블랙 미스트 프로텍터를 사용하면, 다양한 촬영 조건에서도 원하는 효과를 안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이 필터는 많은 사진작가와 비디오그래퍼들에게 선호되는 필터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블랙 미스트 프로텍터사용
블랙 미스트 프로텍터사용
필터미사용
필터미사용

 

특징

블랙 미스트 필터는 선명하고 또렷한 이미지를 마치 과거를 회상하는 영화처럼 분위기 있는 톤으로 변환시켜준다. 실제로 사진을 보면 바로 느낄 수 있는 이 특별한 분위기는 필터를 사용하지 않은 이미지와는 차별화되어 있다. 겐코의 블랙 미스트 프로텍터 필터를 적용하면 아주 미세한 안개가 살짝 낀 듯한 이미지가 탄생하며, 마치 영화 한 장면을 보는 것 같은 감성을 전달한다.

블랙미스트 프로텍터 사용
블랙미스트 프로텍터 사용
필터 미사용
필터 미사용

 

이 필터는 이미지의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대비를 줄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역광 촬영 시 뒷 배경의 밝은 부분으로 인해 피사체가 어둡게 나오는 현상을 완화시켜준다. 밝은 영역과 어두운 영역의 대비를 줄이면서 더욱 뽀시한 느낌의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어, 순광 때와는 더욱 다채로운 분위기를 담을 수 있다.

블랙 미스트 필터는 다양한 농도로 제공되며, 농도가 진할수록 더욱 몽환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블랙 미스트 프로텍터 필터는 가장 강한 블랙 미스트 필터인 No.1의 약 1/4 수준의 효과를 제공하며, 전용 필터와 달리 광원 표현이 다양한 촬영 상황에 적합하다. 특히 1/4 농도인 프로텍터 필터는 적당한 미스트 효과를 띄어 작가들이 선호하는 강도의 안개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인물사진 촬영 시에는 피부톤이 일정하게 깨끗하게 나와서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얻을 수 있으며, 도심 야간 촬영이나 별과 은하수가 쏟아지는 하늘에서도 몽환적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결국 빛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이 특별한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블랙 미스트 프로텍터는 렌즈를 보호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발수발유 코트와 멀티 코트를 채용하여 물방울이나 더러움을 효과적으로 방지하고, 필터 장착에 의한 플레어나 고스트를 억제하여 더욱 깨끗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한다. 또한, 슬림한 얇은 프레임 설계로 제작되어 렌즈에 부착했을 때 불필요한 비네팅 현상을 방지한다.

발수 발유코팅
발수 발유코팅
멀티코팅
멀티코팅
얇은 프레임 설계
얇은 프레임 설계

 

마치며

블랙 미스트 프로텍터는 예상 이상의 소프트 효과를 제공하여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이름에 '프로텍터'라는 명칭이 붙어있지만, 이 필터는 그것 이상의 의미를 담고 있다. 소프트한 효과가 너무 뚜렷하여 때로는 소프트 감이 눈에 띄지 않을 때도 있지만, 이것이 바로 이 필터의 재미있는 점이다.

블랙 미스트 프로텍터는 어느 상황에서도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결과물을 제공하여 일 인물 촬영부터 깜짝 보이는 숨은 소프트 감까지 모든 상황에 적합하다. 필터를 탈착할 필요 없이 다양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어 편리하며, 클리어 소프트의 양면에서 다양한 촬영 스타일을 구사할 수 있다.

영화 DP나 발레리나를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소프트한 분위기 연출이나 과거 회상의 순간에 어울리는 그런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겐코의 블랙미스트이다. 시중에 미스트효과를 주는 필터들이 넘쳐나고 있지만 그래도 겐코의 블랙미스트 필터는 신뢰도가 높은 필터인 만큼 겐코의 블랙미스트의 필터류를 강력하게 추천한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