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모픽 렌즈란?
아나모픽 렌즈 소개
아나모픽 렌즈로 무엇을 할 수 있나?
아나모픽 렌즈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

Anamorphic/i FF lenses는 구면 및 원통형 렌즈 요소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디자인을 특징이다. 전통적인 유기적, 시네마틱 및 아나모픽 와이드 스크린 품질을 생성하며, 부드러운 타원형 보케와 최소한의 컬러 프린지가 특징인 고급 입체감으로 민감하고 감성적인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Anamorphic/i FF lenses는 구면 및 원통형 렌즈 요소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디자인을 특징이다. 전통적인 유기적, 시네마틱 및 아나모픽 와이드 스크린 품질을 생성하며, 부드러운 타원형 보케와 최소한의 컬러 프린지가 특징인 고급 입체감으로 민감하고 감성적인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아나모픽 렌즈는 영상에 전문적인 영화 느낌과 느낌을 선사합니다. 따라서 영상 제작자의 비디오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 싶다면 아나모픽 렌즈에 대한 정확한 이해도가 있어야 한다.

 

 

아나모픽 렌즈란?

아나모픽 렌즈는 제1차 세계대전 중 전차가 전장을 더 넓게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Henri Chrétien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일반 구면 렌즈는 화면 비율을 조정하지 않고 카메라 필름이나 센서에 이미지를 투사합니다. 아나모픽 렌즈는 기능이 조금 다릅니다. 즉, 이미지를 수평으로 압축하므로 일반 렌즈보다 필름이나 센서에 더 많은 정보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필름스톡을 최대화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런 다음 후반 작업이나 프로젝션 단계에서 영상을 간단히 확장할 수 있습니다.

1950년대에 20세기 폭스는 애너모픽 렌즈로 촬영함으로써 집에서 TV를 보는 대신 영화관에서 볼 수 있는 와이드 스크린 영화의 잠재력을 활용했습니다. 갑자기 영화 제작자들은 표준 아카데미 비율인 1.375:1이 아닌 35mm 필름을 사용하여 2.39:1의 화면 비율로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세기 폭스는 이를 시네마스코프(Cinemascope)라고 불렀으나 곧 더 넓은 영화 제작 커뮤니티에 널리 퍼졌습니다. 이 효과는 이제 우리가 시네마틱 룩과 연관시키는 것입니다. 선명도 저하가 있는 넓은 종횡비, 줄무늬가 있는 파란색 렌즈 플레어, 타원형 보케, 더 깊어진 피사계 심도입니다.

아나모픽 렌즈

아나모픽 렌즈는 멋진 영화적 모양과 느낌을 제공하지만 비용을 지불할 가치가 있을까? 일반적으로 가격이 상당히 비싸고 최대 조리개가 작습니다. 즉, 조명에 대해 더욱 신중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번거로움 없이 영화 같은 경험을 만들고 싶다면 32mm에서 180mm까지 8개의 고속 초점 거리, 매크로 포커스 85mm 렌즈를 포함하여 다양한 요구 사항에 맞는 모든 색상, 커버리지 서클은 전체 24 x 36 스틸 크기 센서와 1.8x 스퀴즈를 포함합니다. 완벽한 스위트 스폿을 가진 Cooke Anamorphic/i는 진정으로 혁신적인 제품군이며 여러 특허의 대상입니다. 그들은 대형 포맷 제작을 위한 것이며 타원형 보케를 포함하여 Cooke Look™과 결합된 아나모픽 특성을 보여줍니다.

스퀴즈라고도 알려진 1.8배 or 2배의 확대 비율은 16:9 화면비를 2.35:1로 변환합니다. Cooke Anamorphic/I 렌즈를 사용하여 최대한의 유연성으로 아름다운 영화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나모픽 렌즈로 무엇을 할 수 있나?

1. 프레임 가장자리로 갈수록 선명도가 떨어지는 광각으로 촬영하세요

2. 파란색 색조가 있는 길쭉한 렌즈 플레어를 사용하여 일반적인 영화 스타일을 재현합니다.

3. 타원형 보케로 촬영하세요:

4. 얕은 피사계 심도를 만듭니다.

5. 보다 유기적인 초점 롤오프 기능을 갖춘 필름. 즉, 장면의 초점이 맞는 것과 초점이 ​​맞지 않는 것 사이의 전환이 더 부드러워짐을 의미합니다.

6. 광각 렌즈에서 발생할 수 있는 왜곡 없이 피사체에 더 가까이 다가가세요.

7. 영상에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느낌을 더해보세요.

한 번의 촬영으로 더 많은 장면을 포착할 수 있다는 것은 많이 움직일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매우 실용적일 뿐 아니라 프레임 구성에도 색다른 느낌을 줍니다. 이전에 렌즈를 사용해 본 적이 없다면 아나모픽 렌즈로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실험해 볼 수도 있습니다.

아나모픽 렌즈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

전문 장비인 아나모픽 렌즈로 작업하는 것은 구면 렌즈로 작업하는 것과 약간 다릅니다. 아나모픽 렌즈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다음 사항을 고려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1. 렌즈 플레어

 아나모픽 렌즈에 의해 생성되는 길쭉한 렌즈 플레어는 장비의 특징이지만 사용 방법에 주의해야 합니다. 너무 과하거나 너무 가혹해서 주의가 산만해질 수 있습니다. 즉, 렌즈 플레어를 지나치게 사용하지 마십시오. 장면에 렌즈 플레어를 추가하려면 조명을 향해 촬영하면 됩니다. 장면의 가장자리에 광원을 두거나 측면에서 촬영하여 부드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장면 안팎으로 플레어를 전환하여 자연스럽게 유지하세요. 건물이나 물체 뒤에서 주기적으로 엿보게 하거나, 움직임을 이용하여 나타났다 사라지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2. 과목 배치

아나모픽 렌즈는 프레임 가장자리로 갈수록 선명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피사체를 프레임 중앙에 유지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선명도와 초점을 유지하려면 프레임에서 피사체의 위치를 ​​신중하게 생각하세요.

3. 패닝

 아나모픽 렌즈를 사용한 패닝은 왜곡을 발생시키고 프레임 가장자리의 이미지가 깨끗하고 선명하지 않기 때문에 청중의 주의를 산만하게 할 수 있습니다.

4. 초점 변경

 아나모픽 렌즈를 사용할 때 초점을 맞추려면 구면 렌즈를 사용할 때보다 더 부드럽게 또는 더 천천히 초점을 맞춰야 할 것입니다. 너무 빨리 움직이면 피사체가 왜곡되어 보는 사람의 주의가 산만해질 수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자신만의 아나모픽 렌즈를 어떻게 구할 수 있는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그린촬영시스템에서 여러분께서 진정한 조언을 구할 수 있습니다.

<자료제공:(주)그린촬영시스템>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