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은 우리 삶에 새로운 경험과 추억을 선사하는 소중한 시간이다. 새로운 장소를 발견하고 그곳에서의 순간을 기록하는 것은 우리가 세상을 보는 새로운 시선을 만들어주는 중요한 과정이다. 그런데, 이러한 순간을 기록하기 위해서는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장비가 필수적이다.

삼각대를 선택하는 것은 정답이 없는 수수께끼처럼 보일 수 있다. 삼각대가 더 가볍고 작을수록 안정성이 떨어지고, 심지어 삼각대를 가져가는 것조차 무용지물이 되는 것처럼 보인다. 특히 여행 중에 부피가 큰 삼각대를 사용할 수 없을 때 이 문제에 직면하는 것 같다. 여행용 삼각대는 항상 어느 정도 절충점이 있지만 HEIPI W28 3-in-1 트래블 삼각대를 만나 그 혁신적인 기능과 편의성에 감명을 받았다. 이 삼각대는 여행 중에도 안정적으로 카메라나 스마트폰을 고정시켜주며, 다양한 환경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제품이다.

HEIPI2014년에 설립된 중국의 삼각대 브랜드로, 혁신적인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사진 애호가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휴대성과 안정성을 모두 갖춘 삼각대를 찾고 있다면 HEIPI W28 3-in-1 트래블 삼각대를 추천한다. 가벼운 무게와 컴팩트한 크기로 여행 시 휴대하기 용이하며, 견고한 안정성으로 카메라 흔들림 없이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3-in-1 모노포드 기능을 통해 다양한 촬영 방식을 지원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다.

이 리뷰에서는 HEIPI W28 3-in-1 트래블 삼각대의 디자인, 제작 품질, 기능, 성능, 장점, 단점, 경쟁 제품 비교 등을 다각적으로 평가하고, 실제 사용 후 느낀 점을 솔직하게 전달하여 구매를 고려하는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첫인상

HEIPI 삼각대에는 방수 휴대용 케이스가 포함되어 있어 첫인상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저렴한 삼각대에서 기대하지 않았던 추가 보너스다.

헤이피 삼각대에는 카메라 백팩에 쉽게 부착할 수 있는 가볍고 고급스러운 휴대용 가방이 함께 제공된다. 케이스에서 처음 꺼냈을 때 정말 감동받았다. 디자인은 매우 컴팩트하며 가장 휴대하기 쉽고 가벼운 여행용 삼각대 중 하나인 Peak Design의 인기 옵션을 생각나게 했다. 가격은 HEIPI보다 두 배나 비싸다.

이 삼각대는 매우 컴팩트하기 때문에 Manfrotto BeFree GT Carbo와 같은 탄소 섬유 삼각대만큼 손에 쥐었을 때 무겁게 느껴진다. 기술적으로는 수백 그램 정도 더 가볍다. 그러나 그램 수를 세는 것은 휴대성을 측정하는 좋은 척도는 아니다. 전체 포장 크기 측면에서 HEIPIManfrotto보다 훨씬 얇지만 Peak Design보다 약간 더 길다.

또한 사용하기 쉬운 플립락이 인상적이었다. 전반적인 휴대성 측면에서 HEIPI는 접었을 때 매우 가볍고 콤팩트하며 미러리스 카메라용 일부 프리미엄 삼각대에 비해 확실히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게다가 현장에 도착하자 퀵 릴리스 플립 잠금 장치는 매우 견고하고 빠르게 열렸다. 이를 통해 약 10~15초 만에 탄소 섬유 다리를 완전히 확장할 수 있었으며 이는 직관적으로 느껴지고 삼각대를 설치하는 전반적인 경험을 쉽게 만들었다.

 

HEIPI W28 3-in-1 트래블 삼각대 사양

Heipi 여행용 삼각대는 기본 삼각대, 볼 헤드, 그리고 더 큰 삼각대의 범위 내에 보관되는 작은 하위 삼각대의 흥미로운 조합으로, 보관할 때 모든 것이 완벽한 패키지이다. 하위 삼각대는 제자리에 그대로 두거나 당겨서 별도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썬포토는 공식 수입원으로 현재 498,500원의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고급 탄소 섬유 여행용 삼각대로서는 적당한 편이다.

이 삼각대의 포장 길이는 44.5cm(17.5인치)이고, 포장 직경은 6.9cm(2.7인치)이다. 총 무게는 3파운드(1.35kg)이며, 하위 삼각대는 총 무게의 0.42파운드(0.19kg)이다. 다리 부분은 5개로, 플립 잠금 클램프 4개를 포함한다. 전반적으로 삼각대는 휴대성이 매우 좋고 컴팩트하지만 크기가 작기 때문에 약간 조밀한 느낌이 든다.

다리는 탄소 섬유로 되어 있지만 래치, 칼라, 삼각대 헤드를 포함한 대부분은 금속으로 제작되어 제작 품질에 대해 더 나은 인상을 준다.

다리를 완전히 확장하면 기본 삼각대는 50인치(126cm)에 도달할 수 있고, 하위 삼각대는 중앙 기둥처럼 확장하여 59인치(150cm)까지 늘릴 수 있다. 이는 별도의 중앙 기둥이 필요하지 않은 다소 스마트한 디자인이다.

흥미롭게도 일부 초소형 삼각대와는 달리 이 Heipi 모델의 많은 부분은 원통형 다리부터 삼각대 헤드의 디자인 및 인터페이스에 이르기까지 "일반" 삼각대처럼 느껴진다. Arca-Swiss 스타일 플레이트와 호환되며 일반 삼각대 나사 크기를 사용한다.

여행용 삼각대의 경우 Heipi는 높이, 무게 및 다리 부분 수에 있어서 배낭의 중앙에 위치한다. 이 삼각대를 차별화하는 것은 몇 가지 작은 디자인 결정이다.

 

주요 삼각대 다리

주요 삼각대 다리는 이 삼각대의 핵심 부분 중 하나로, 잘 작동하는지가 매우 중요하다. HEIPI W28 3-in-1 트래블 삼각대의 경우 다행히도 주요 다리는 우수한 성능을 보여준다. 이 삼각대의 무게 용량은 25kg이지만, 이는 실제 사용과 크게 관련이 없는 수치이다. 그러나 이 삼각대는 최대 200mm의 렌즈나 전문가 수준의 미러리스 또는 DSLR 바디와 같은 카메라에 적합한 옵션 같다.

 

또한, 매크로 이미지를 촬영하거나 바람이 강한 조건에서 촬영하는 등 더 "중요한" 용도를 위해서는 다소 무거운 삼각대 설정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잠재적인 우려 사항 중 하나는 플립형 잠금 장치인데 테스트에서는 미끄러짐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다. 삼각대 다리에는 멈춤쇠가 있어 필요한 경우 각도를 더 넓게 조정할 수 있다.

 

삼각대 헤드

Heipi 패키지에는 매우 고품질의 삼각대 헤드가 포함되어 있다. 컴팩트하면서도 25kg 하중을 지원하는 50mm 직경의 볼을 제공한다. 하중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 않지만, 이것은 잘 구축되어 있고 안심이 되는 느낌이다.

사실, 헤이피 헤드는 일반적인 여행용 삼각대 헤드 보다 훨씬 좋다. 이는 전용 풀사이즈 삼각대 헤드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제공하고 있다. 카메라용 플레이트부터 시작하여 Heipi는 업계 표준 Arca-Swiss 스타일 장착 플레이트를 지원한다.

헤드 자체에는 다른 스타일의 플레이트와의 호환성을 확장하기 위해 제거 가능한 한 쌍의 플레이트 고정 나사가 있다. 또한 파노라마 촬영을 위해 삼각대의 수평을 맞출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작은 버블 레벨도 있다.

파노라마에 관해 말하자면, Heipi 헤드는 10도마다 청각 및 촉각 클릭을 통해 360도 패닝을 지원한다(이러한 클릭은 비디오 사용을 위해 음소거될 수 있음). 삼각대의 일부로 인해 삼각대 헤드 바닥의 파노라마 표시를 보기가 약간 어렵지만 여전히 삼각대 촬영을 위한 확실한 옵션이다.

마지막으로 헤드는 측면 노치를 통해 카메라를 세로 모드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이 노치는 통합 휴대폰 마운트를 사용하거나 L 브래킷이 없는 카메라를 사용할 때 유용하다.

 

하위 삼각대

하위 삼각대는 HEIPI의 제품 중 하나로, 기본 삼각대의 중앙 기둥 역할과 분리된 탁상용 삼각대 역할을 모두 수행한다. 이 삼각대는 중앙 기둥으로서 가슴 높이보다 짧은 높이에서 가슴 위쪽에 가까운 높이로 전체 높이를 높인다. 삼각대를 설치할 때 중앙 기둥을 높이는 것은 안정성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항상 최후의 수단으로 고려되어야 한다. 하지만 필요한 경우에는 이 접근 방식을 사용할 수 있다.

 

하위 삼각대를 분리하면 매우 기능적인 탁상용 또는 매크로 삼각대로 변한다. 풀 사이즈 삼각대를 가져갈 수 없는 혼잡한 지역 등 여러 상황에서 이 작은 삼각대를 사용하면 문제없이 촬영할 수 있다. 또한 매우 가벼운 디자인과 기본 삼각대와의 긴밀한 통합으로, 여행 중에 이 제품을 가지고 다니거나 가방에 넣어두기만 해도 편리하다. HEIPI의 하위 삼각대는 여행자들에게 유용한 다목적 제품으로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역방향 모드

역방향 모드를 사용하는 것은 실제로 저렴한 삼각대에서 예상치 못한 기능 중 하나일 수 있다. 이 모드를 사용하면 카메라를 더 낮은 위치로 잡을 수 있어서 새로운 시각에서 창조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아래는 역방향 모드에서 삼각대를 설치한 사진이다. 이 위치를 활용하면 독특한 관점을 포착할 수 있고 이미지를 후처리에서 뒤집는 등 재미있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역방향 모드를 사용하면 일상적이지 않은 시각에서 세계를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창의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고 독특한 시점에서 세계를 담을 수 있다. Heipi와 같은 저렴한 삼각대에서도 이러한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점이다.

 

기타 독특한 기능

HEIPI 탄소 섬유 삼각대는 다양한 독특한 기능을 제공하여 전문 사진 작가들을 놀라게 할 만한 다용성을 보여줬다. 이러한 기능은 사용자들이 다양한 촬영 상황에서 더 큰 편의성과 안정성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숨겨진 스파이크 발: 고무 발을 나사로 풀면 금속 스파이크가 드러나며, 이는 모래, 얼음 또는 눈 위에서 삼각대의 안정성을 더욱 향상시켜준다. 이 기능은 특히 풍부한 야외 환경에서 촬영할 때 유용하다.

●균형추 후크: 중앙 기둥 아래에 있는 작은 후크는 작은 카메라나 액세서리 가방을 걸어 삼각대에 추가적인 지지대를 제공하는 데 사용된다. 이를 통해 삼각대의 안정성을 더욱 향상시키고 무거운 장비를 사용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휴대폰 클램프: 메인 Arca-Swiss 부착 플레이트에서 빼낼 수 있는 휴대폰 마운트가 있다. 이 기능은 개인적으로 사용하지 않을 수 있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편리하고 유용한 옵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여행 중이거나 즉석에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을 때 유용할 것이다.

이러한 독특한 기능들은 HEIPI 삼각대를 다른 제품들과 구별되게 만들어주며, 사용자들이 다양한 촬영 환경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결론

미러리스 카메라를 위한 가장 저렴한 삼각대는 아니지만, 이 가격대의 이 정도의 옵션을 가진 삼각대는 보다 훨씬 더 나은 선택이다. 특히 일반적으로 축소된 알루미늄 삼각대인 기존 브랜드의 제품과 비교할 때 더욱 그렇다.

전반적으로 매우 컴팩트한 폼 팩터 내에 작은 탈착식 삼각대를 보관할 수 있는 고유한 기능덕분에 야외 및 풍경 사진 촬영 시 휴대 및 사용이 매우 편리하다. 더욱이 안정성은 매우 인상적이며 완전히 확장했을 때 놀랍게도 값비싼 100만원 이상의 삼각대보다 더 단단하게 느껴진다.

또한 끊임없이 끌리는 것 중 하나는 서브 삼각대이다. 짐을 가볍게 해야 할 때 아주 좋으며, 보통 항상 카메라 백팩에 넣어 가지고 다니기에 편하다. 견고함과 컴팩트함은 특히 로우 앵글 촬영에 도움이 되었다. 처음에는 많이 사용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았지만 꽤 편리한 것으로 입증되었다.

결론적으로, HEIPI 삼각대는 2024년 최고의 여행 삼각대 중 하나로 추천하는 신뢰할 수 있고 다재다능하며 예산 친화적인 옵션이다. 모든 상황에서 완벽하지는 않을 수 있지만 혁신적인 디자인과 낮은 삼각대와 같은 기능 - 중심 중력 볼 헤드와 하위 삼각대는 사진작가에게 귀중한 도구이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